블로그 메뉴

동부화재, 보험업계 최초 스마트폰 보험증권 발급 시스템 특허 획득!


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 :D입니다.


오늘은 동부화재가 보험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증권 발급 시스템 특허권(특허 등록 제10-1692979)을 획득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하러 왔답니다!


항상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동부화재. 역시 핀테크 선도기업 답죠? 


이번에 특허 받은 ‘스마트폰 보험증권 발급 시스템’은 보험계약 체결 즉시 보험증권을 스마트폰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 


이제 더 이상 증권 발급을 기다릴 필요 없이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증권을 발급받고 보관할 수 있어요. 스마트폰 증권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가입내용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답니다.


동부화재는 고객 편의를 위해 지난 2016년 4월 18일부터 홈쇼핑, TM상품 등 신채널 상품과 온라인 가입상품(CM 상품)에 대해 스마트폰 보험증권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는데요. 같은 해 6월 15일부터는 이 서비스를 확대하여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 전 상품에 대해서 고객님들의 요청이 있는 경우, 스마트폰으로 보험증권을 제공하고 있어요.


그럼, 스마트폰으로 어떻게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지 이용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?




 보험계약체결 후 발송되는 카카오 알림톡 또는 LMS 안내문의 “증권받기 URL”을 클릭해주세요.




그 다음, URL을 클릭 후 열리는 본인확인 화면에서 생년월일 6자리로 본인 인증을 받아주세요. 보험 증권 내용은 본인만 확인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암호화 되어있답니다.


 


본인 인증 후, 보험증권과 보험약관을 조회할 수 있답니다. 


 


이때 전송 받은 보험증권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면,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 보관함(아이폰의 경우 iBooks)에서 언제든지 조회가 가능해요.


보험증권과 보험약관을 읽다가 궁금한 게 생기면 상담센터 또는 모바일앱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. 스마트폰에서 바로 상담센터 전화연결 또는 모바일 앱 설치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. 보험증권과 보험약관을 읽다가 궁금한 게 생기면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답니다. 


특히 동부화재는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금청구, 계속보험료 납입, 보험계약대출도 가능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약관 확인 후 꼭 둘러보시기 바랍니다.


동부화재는 핀테크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통한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 스마트폰 증권 발급 서비스,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려요 :D







저작자 표시
신고

댓글

1 ... 3 4 5 6 7 8 9 10 11 ... 783